간호학과

G-S.T.A.R 간호사 양성
Global-smart, trust, active, relationship

> 학과소개 > 학과장인사

학과장인사

" G-S.T.A.R 간호사 양성 "
Global-smart, trust, active, relationship

안녕하십니까?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는 전국 도립대학 유일의 간호학과로 1997년에 신설되어 대학의 설립이념과 국민건강의 기여를 위한 올바른 인성과 실무적응능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사를 배출해오고 있으며, 현재 편재정원 280명의 간호학생이 재학중입니다. 2017년부터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6월에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5년 인증을 받았습니다.

2024년 간호학과 실습강의동을 1층에서 3층까지 최첨단시설로 개관하였습니다. 최신 스마트 강의실과 실습실은 4차 혁명시대 미래 간호사 양성에 적합한 시설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간호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육과정개편, 실습환경개선, 현장실습기관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 환경속에서 국내·외 환경변화에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의 국제협력원을 통해 글로벌현장학습과 해외어학연수를 매년 보내며, 다문화사회의 글로벌 리더로서 역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배출된 많은 졸업생들이 국·내외 의료기관과 지역사회에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의 도전과 열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간호학과 학과장 유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