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인성, 지성, 실무능력을 겸비한 국제적 간호사(Global Nurse)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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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적/교육목표/학습성과

대학의 인재상, 교육목표, 핵심역량과 간호학과의 교육목적, 교육목표, 전공역량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 연계성
대학 간호학과 간호사 핵심역량(KABON)
인재상 교육목표 핵심역량 교육목적 교육목표 전공역량 프로그램
학습성과
창의인 봉사지향의 인성 함양 창의역량 올바른 인성과 4. 간호리더십과 협동 능력을 갖춘다. 상호협력과 간호업무조정 능력 PO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관계와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2. 대상자 건강 개선을 위한 전문분야 간 의사소통과 협력 능력
간호리더십 역량 PO7. 자기주도적인 개발을 통하여 리더십을 발휘한다. 5. 간호목표달성을 위한 기본 리더십 능력
인성역량 1. 간호사로서의 전문직 윤리의식과 사명감을 갖는다. 간호전문직 책임역량 PO6. 윤리적·법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간호 전문직관을 확립한다. 4. 간호전문직 발전을 위한 법적ㆍ윤리적 책임인식능력
열정인 현장실습교육 강화로 창의적 실무 능력 함양 현장실무역량 실무적응 능력을 갖춘 2. 전인간호 실천을 위한 다양한 교양 및 전공지식의 통합ㆍ이해 능력을 갖춘다. 간호지식과 간호술의 통합적용 능력 PO1. 전인간호를 위한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을 이해ㆍ적용한다. 1. 전인간호제공을 위한 교양 및 전공지식과 간호술의 통합적용능력
3. 숙련된 현장실무 적응 능력을 갖춘다. PO2. 대상자의 간호 상황에 따른 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PO3.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도전인 세계적 균형감각을 지닌 열린 사고 함양 문제해결역량 글로벌 간호 전문인 양성 5. 간호사로서의 개방적인 대응 능력과 과학적인 연구 능력을 갖춘다. 비판적사고 역량> PO5.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3. 간호문제 해결을 위한 비판적 사고 능력
글로컬역량 간호연구역량> PO8. 간호연구의 기본절차를 이해하고 기획한다. 6. 간호실무의 과학적 발전을 위한 연구이해 능력
보건의료 정책변화 대응 능력 PO9.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 7. 글로벌 보건의료 정책변화 대응 능력